연구개발(R&D)

   이산화탄소를 이용한 콘크리트 재료 개발


- 특성 : 원유정제 과정에서 발생하는 산업부산물인 폐유황을 바이옴 처리하여 콘크리트 및 아스팔트의 각종 내구성능을 개선시키는 바이옴 제품

* 핵심기술 : 폐 유황을 마이크로 사이즈의 설퍼 바이옴 상태로 처리하는 마이크로 바이옴 재료 기술로 콘크리트 내부구조를 설파이드 카본 칼싸이트(Calcite)상태로 만들어 구조물의 내구성을 증진 시킴

-차별성 : 일반적인 콘크리트 및 아스팔트 첨가제가 가질 수 없는 설퍼의 항균 및 항바이러스 성능을 이용한 차별화되고 새로운 바이옴 기술



< 반응 매커니즘 >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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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 특징과 장점 >


* 친환경 주입재 : 무기질 고분말 게통의 기초 소재 사용으로 친환경적인 제품, 고결 후 알칼리 용탈 현상 불용으로 2차 오염 해소

* 블라딩 저감 : 블라딩 저감으로 인한 2차 오염 방지(Laitance 감소), 작업효율 향상으로 공기 단축 효과

* 조기 강도 발현 : 미립분말 소재 사용으로 비료면적 증대, 반응시간 단축및 부착깅도 향상, 주입성 향상 및 조기강도 발현(2MPa)

* 갤타임 조절 : 현장 요구 특성에 맞는 급결형, 완결형 2TYPE 생산 제조 가능, Homo-Gel 재현 설험에 의한 우수한 SOLIDIFICATION


   철강/정유/자동차 산업부산물을 활용한 철도 흠음 콘크리트 슬래브패널 개발

* 철도 흡음 콘크리트의 최적 생산공정 확보(환경성, 경제성)를 위한 발열 양생 공정 설계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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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 철강/정유/자동차 산업부산물 발행에 따른 자원재활용화 연구 필요성 >


* 철강 산업부산물 발생 지속적 증가

* 정유 산업부산물 발생 지속적 증가

* 자동차 산업폐기물 발생 지속적 증가


< 철도 흠음 콘크리트 슬래브 패널 기술개발 필요성 >


* 철도 소음 저감 대책 시급

* 기존 철도 소음 저감 기술의 한계

* 철도 소음 저감 연구의 필요성